수강프로그램: 크라운 분석
Q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본격적인 취준에 앞서 자소서에 모든 내용을 쓰자니 정리가 안 되었고, 관련 없는 스펙들을 어떤식으로 이을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스펙들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조언받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Q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무엇인가요?
어떤 것을 자신의 강점으로 삼아야 할지 명확해진 점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진단서를 적고, 상담을 하면서 원래 스스로 생각하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부분에서 '강점으로 삼아보는 것이 어떨까요?'라고 조언해주신 게 인상 깊었습니다. 다시 새로운 스펙을 쌓으라는 말이 아니라, 원래 있는 내용을 보고 새롭게 찾아주신 강점이었고 심지어 스스로도 '이 부분이라면 강점으로 삼을 수 있을 것 같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리와 동시에 시야도 넓어진 점이 크게 와닿았습니다.Q프로그램 수강 전과 후 어떤 점이 가장 바뀌었나요?
취준에 들어가면 자존감이 떨어지기 마련인데, 저는 상담을 통해 열심히 해보자는 의지를 다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실질적으로 취업에 관련된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스펙 정리, 강점 찾기, 목표 설정, 이미지 만들기 등) 정신적으로도 도움을 받았다는 점이 특별하게 여겨집니다. 마냥 불안하고 복잡하던 생각이 수강 후 정리되면서 더 노력하게 된 것 같습니다.Q프로그램에 대해 추천의 한마디 작성해 주세요.
자소서 쓰는 방법이라던지, 영어나 면접의 스킬이던지, 전략적으로 도움을 받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하지만 저는 정신적인 부분에서 더욱 추천하고 싶습니다. 취준으로 이때까지 쌓아온 것들이 별거 아니게 느껴질 때, 혼자인 기분을 느낄 때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시키는 기회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